식이의 정부 정보 공유 사이트


안녕하세요 식이입니다 :)  오늘은 금산 추부 깻잎특구에 대한 정보를 가져와봤습니다 ^^ 금산 추부면라는 곳에는 깻잎이 많이 자라나봅니다. 사실 깻잎은 들깨의 잎을 말하는 건데요. 제 생각에 들깨는 전국 어디서나 잘 자라는 거 같은데요, 어떤 식으로 특화시켰는지 궁금하네요~


금산 추부 깻잎 특구 정보입니다.








사업내용은 세가지인데요. 생산기반을 강화하고, 유통과 가공능력을 활성화하고, 

마케팅 및 관광체험을 연계한다고 하네요.







흠//깻잎 특구가 어떻게 잘 되고 있는지 궁금해서, 인터넷으로 좀 찾아보았습니다. 어디서나 잘 자란다고 생각했던 깻잎이었는데 꽤나 특화작물로 인기를 끌고 있네요. 현재 280ha의 면적에 2,600가구가 깻잎 재배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. 그리고 전국 생산량의 40%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. 대단합니다. 축제도 성공적으로 계속 진행중이네요.^^


금산 추부깻잎 특구 정보였습니다 :)





금산추부깻잎특구.hwp